용인특례시, 경기도 최초 산하기관 연계 ‘사이버보안 통합관제체계’ 구축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급증하는 사이버 위협에 대비하기 위해 경기도 최초로 시 산하 공공기관을 하나로 묶는 ‘사이버보안 통합관제체계’를 구축하고, 사이버 침해 대응 기능을 강화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2026년 상반기 완료를 목표로 추진되며, 시청과 출자‧출연기관의 보안 상황을 한 곳에서 함께 살펴볼 수 있는 체...

제주시는 SNS 시민서포터즈의 활동 이야기를 담은 「긍정·소통 제주가 좋다 #제주, 제주를 태그하다」 책자(10절, 전면컬러 220쪽)를 22일 발간했다.
10절, 전면컬러 220쪽으로 출판된 책자에는 제5기 SNS서포터즈가 올한 해 동안 기록한 제주의 숨은 비경, 고유의 음식문화, 명품명소, 각종 축제와 함께 소소한 이야기가 수록됐다.
책자는 총 1000부 발간되며, 전국 도서관 등에 배부될 예정이다.
전재현 SNS시민서포터즈 단장은 발간사에서 "서포터즈가 출범하면서 시정소식은 물론 다양한 공공정보와 제주의 숨은 자원을 발굴해 널리 알리고 있다"고 말했다.
고경실 제주시장은 격려사에서 "서포터즈 단원들이 제주시의 진면목을 최일선에서 드높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민과 행정의 훌륭한 가교 역할을 해주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제주시는 오는 29일까지 제6기 SNS 시민서포터즈 단원을 모집하고 있다.
SNS를 활용할 수 있는 제주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이메일 (cs8kim00@korea.kr)또는 제주시청 공보실로 직접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