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경기도 최초 산하기관 연계 ‘사이버보안 통합관제체계’ 구축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급증하는 사이버 위협에 대비하기 위해 경기도 최초로 시 산하 공공기관을 하나로 묶는 ‘사이버보안 통합관제체계’를 구축하고, 사이버 침해 대응 기능을 강화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2026년 상반기 완료를 목표로 추진되며, 시청과 출자‧출연기관의 보안 상황을 한 곳에서 함께 살펴볼 수 있는 체...

제주지방경찰청은 말소차량을 폐차하지 않고 보관한 혐의(자동차관리법 위반)로 폐차업자 A씨(60)를 적발했다고 26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폐차장 업자인 A씨는 2016년 6월쯤 차량 소유주로부터 폐차 의뢰를 받아 제주시청(차량관리과)에 관련서류를 접수하는 등 행정상으로 말소(폐차)했지만 실제로는 해당 차량을 폐차하지 않고 제주시 소재 자신의 소유 밭에 58대의 차량을 보관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조사결과 A씨는 폐차 의뢰를 받아 제주시청(차량관리과)에 관련서류를 접수하는 등 행정상으로 차량을 말소(폐차)했으나, 실제로는 이를 밭에 그대로 보관했다.
행정에서 폐차를 확인 할 수 있는 자료 등을 요구하지 않아 실제 폐차 여부를 알 수 없는
점을 악용한 것이다.
2년여 동안 쌓아둔 차량만 58대에 달했다.
제주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 관계자는 “이러한 차량들은 중고차로 둔갑해 해외로 수출이 되거나 국내에서 대포차량으로 유통 될 가능성이 높아 각종 범죄에 악용 될 우려가 높다”며 “미폐차 차량 58대는 폐차조치 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