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산동, 한길교회 빼벌마을 취약계층 위해 사랑의 연탄 나눔
의정부시 고산동주민센터(동장 이봉득)는 1월 10일 서울시 중랑구 소재 한길교회(목사 박성은)가 빼벌마을 취약계층 4가구에 연탄 1천 장을 전달했다고 밝혔다.이번 기부는 고산제일교회와 한길교회가 함께 연탄 봉사를 기획해 추진한 나눔 활동이다. 한길교회 청년부 및 중‧고등부 20여 명이 직접 빼벌마을 에너지 취약계층 가구를 방문해 ...

가평군은 26일 청소년 문화의 집에서 김성기 군수를 비롯해 고장익 군의장, 도ㆍ군의원, 각급기관 단체장, 이병덕 가평교육장 및 각급 학교장, 학생, 학부모 등이 참석한 가운데 휴카페 ‘아우라’ 개소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휴카페 아우라는 아름다운 우리들이 함께하는 라운지로 일반 카페처럼 음료를 사마시는 카페가 아니라 바리스타 등 체험 프로그램 운영, 독서, 보드게임 등 여가 및 문화공간으로 활용도가 높은 카페로 청소년들에게 인기다.
청소년문화의집 1층 유휴공간에 73.2㎡ 규모로 조성된 휴카페 수용 인원은 20여 명으로 75천00만원의 사업비가 들어갔다.
이날 개소식에는 김성기 군수를 비롯한 관내 학교장 및 학생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 군수는 “청소년들이 이곳에서 다양한 경험을 통해 미래를 꿈꾸고 자유롭게 소통하는 편안한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휴카페는 2015년부터 도에서 추진하는 사업으로 도가 50%, 시·군이 50%의 비용을 지원, 청소년문화의집이나 공공시설 등을 리모델링해 휴식과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조성하고 있다.
한편 도내에는 2015년 용인·안산·안양·광주·여주·양주 6개 지역, 지난해는 성남·부천·광명·군포·이천·양평·구리·포천 8개 지역에 각각 휴카페가 설치돼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