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동의 비상, 서산의 미래로"… 이완섭 서산시장, 수석동 시민과 소통 행보
충남 서산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해 추진 중인 ‘2026년 시민과의 대화’가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21일 오전 수석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조동식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 수석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
문체부 코리아둘레길 사업, 울산 동구 2년 연속 우수 지자체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코리아둘레길 쉼터 및 걷기 프로그램 운영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한국관광공사가 2025년 한해 동안 전국 28개 사업 대상 지역을 대상으로 쉼터 관리 상태와 걷기 프로그램 운영 실적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지자체별 사업 실적보고서, 이용자 ...
가평군은 새해 소규모 건설사업의 조기발주를 통한 주민숙원 해소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2018년 건설사업 자체 합동설계단’을 내년 2월 14일까지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건설교통과장을 총괄운영단장으로 본청과 읍·면 소속 시설직 공무원 4반 26명으로 구성된 합동 설계단은 사업의 효율성과 공무원들의 설계능력 배양에 중점을 두고 설계를 진행한다.
또 반별로 철저한 현장조사를 실시하고 설계 추진사항과 문제점 등에 대해서는 매주 정기적인 회의를 통해 보고하고 해결하면서 측량과 설계에 만전을 기울여 나가기로 했다.
설계단은 도로, 수리, 하천, 하수도분야 등에 편성된 128건 46억원 규모의 사업에 대하여 자체설계를 실시하고 2월 중 사업을 발주해 6월말까지 사업을 완료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통해 군은 자체설계 시 외주비에 소요되는 설계비에 대한 예산 약 6억5000여 만원을 절감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그동안 자체설계단을 최초 운영한 1992년부터 2017년까지 25년간 약 75억여 원의 예산 절감 효과를 거뒀다고 전했다.
특히 설계단 운영으로 조기발주를 위한 체계가 마련돼 주민생활과 밀접한 편익사업을 조기에 정비할 수 있어 삶의 질 향상은 물론 예산 균형집행의 효율적 운영에도 영향을 끼쳐 내수경기 활성화를 뒷받침하고 국가 경제정책에도 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공무원들이 직접 측량과 설계를 진행함으로서 견실시공을 도모하고 설계변경 요인 등을 차단해 경제적, 시간적, 정신적 효과는 물론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게 된다”며 “주민편익을 최우선으로 하는 설계를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부 서:건설교통과 담당자:서태원 연락처:031-580-2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