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동남권 지역의 대표 부산창업박람회가 2018 무술년 창업을 희망하는 전국의 예비창업자를 위해 4월과 9월에 개최된다.
상반기 일정으로 ‘제23회 2018부산창업박람회‘가 4월 12일(목)~14일(토)에 개최되며, 하반기 일정으로 ‘제24회 2018부산창업박람회‘가 9월 13일(목)~15일(토) 글로벌 전시 컨벤션 센터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된다.
지속되는 경기 불황 속에서도 창업을 희망하는 이들은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에 따라 예비창업자들은 박람회를 통해서 최신 창업 트렌드 및 유익한 창업 정보를 제공받고, 프랜차이즈 본사는 지역 프랜차이즈 산업 활성화와 사세확장을 위한 홍보∙마케팅 및 가맹사업자 모집의 기회로 적극 활용할 수 있다.
2018년도 창업 트렌드의 전망으로는 자신의 삶을 중요시 하는 라이프 스타일로 인해 행복을 추구하게 되면서 프랜차이즈 업계에서는 기존의 외식뿐만 아니라 건강, 문화, 여가 등 다양한 아이템들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지난해에 이어 1인 문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혼술, 혼밥, 혼놀 등으로 인해 창업의 트렌드 또한 새롭게 변화 하고 있으며 올해에도 1인 문화의 창업이 더 증가 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런 트렌드에 맞춰 창업 아이템 업체들을 모집 중에 있으며, 이외에도 약 150여 개의 외식, 패션/의류, 이미용, 교육, 유통 및 서비스, IT, 레저스포츠, 점포개발, 건강/웰빙 등 기타 관련 업체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부산창업박람회는 지역권에서 열리는 박람회 중 가장 큰 규모로 진행되는 대표적인 전국 단위의 창업박람회로 20여 년째 부산에서 예비창업자들을 위해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창업에 대한 알찬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부산 지역 외 울산, 경남을 비롯한 영호남 및 제주권 지역의 예비창업자들이 박람회를 통해 성공창업의 유익한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 업체 및 박람회 소식은 부산창업박람회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iexpo)에서 확인 가능하며, 부산창업박람회에 참가를 희망하는 업체는 공식 홈페이지(www.bexpo.co.kr)를 참고하여 박람회 사무국(051-512-0327)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