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경남 창녕군 장순천 부군수는 9일부터 11일까지 창녕천 고향의 강, 생태하천 복원사업 등 주요 현안사업장 7개소를 방문해 추진상황을 점검한다.
창녕천 고향의 강 조성 사업은 2011년 국토해양부(현 국토교통부)로부터 사업이 선정되어 190억2400만원의 사업비로 창녕읍 술정리(동삼층석탑)에서 조산리(조산교)까지 1.24㎞에 교량, 공연장, 친수시설, 산책로, 수중지압로, 수변전망대 등을 설치하고 있으며, 현재 공정률 80%로 3월말 마무리할 예정이다.
이와 연계한 창녕천 생태하천 복원사업은 2012년 환경부 도심하천살리기 사업으로 선정되어 사업비 190억 9100만원으로 창녕읍 교하리(남창교)에서 술정리(동삼층석탑)까지 0.35㎞에 기존 하천복개 철거, 교량, 친수시설, 창녕천 옛빨래터 복원 등을 추진해 현재 공정률 95%를 보이고 있으며, 1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군은 건천화된 창녕천을 항상 맑은 물이 흐르는 생태하천으로 복원하기 위해 창녕천 상류 자하곡 인근에 대형 관정을 개발해 1급수의 하천유지용수를 방류할 계획에 있다.
이 밖에도 올해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는 창녕박물관 리모델링, 창녕군립수영장, 함박산 농촌테마공원, 우포잠자리나라 건립 현장 등도 방문해 관계자를 격려하고, 조속한 사업 마무리와 안전사고 예방에 주의를 기울여 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