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문화재단(대표이사 권영후)에서 「2018 찾아가는 공연장」 운영에 참여할 음악, 연극, 무용, 퍼포먼스 등 다양한 공연예술을 선보이는 공연단체들을 모집한다.
화성시문화재단의 「찾아가는 공연장」은 화성시 관내 곳곳을 찾아가 시민들에게 다양한 공연을 제공하여 시민들과 공연의 장벽을 허물고, 시민들의 문화예술에 대한 접근 기회를 높여 문화정서를 함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문화 사업이다. 동시에 다양한 분야의 공연예술가들이 무대 경험의 기회를 만들어 주고 있다.
올해 찾아가는 공연장은 ‘스낵콘서트’, ‘스낵버스킹’, ‘스낵 시어터’로 나뉘어 진행된다. ‘스낵 콘서트’는 화성 등으로 공연 단체가 찾아가는 공연이며, ‘스낵 버스킹’은 시민들이 많이 모이는 공원 등에서 펼쳐지는 거리 공연이다. 마지막으로 ‘스낵 씨어터’는 화성시에서 활동하는 연극단체와 함께 하는 연극 공연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관계자는 “2018년에도 찾아가는 공연장의 운영으로 더욱 다양하고 재미있는 공연을 준비할 수 있길 기대한다. 특히 문화생활의 인프라가 부족한 화성시 서·남부지역 주민의 일상생활이 더욱 풍성해 질 수 있도록 다양한 주제를 가진 공연 단체의 접수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2018 찾아가는 공연장」의 서류접수기간은 2018년 1월 29일(월)부터 2월 2일(금)까지이다. 자세한 공고내용은화성시문화재단 홈페이지(www.h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서류 접수와 관련된 문의는 전화 031-8015-8264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