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창원해양경찰서(서장 이강덕)는 16일 오전 마산합포구 진동면 소재 ○○수산 앞 선착장에서 대구 금어기(포획∙채취 금지 기간)에 불법 포획한 대구를 판매(유통) 목적으로 넘겨받은 활어운반차량 운전자 B씨(57)를 수산자원관리법위반 혐의로 붙잡아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해경은 대구 포획 금지 기간에 마산합포구 진동면 일대에서 불법으로 포획한 대구를 활어운반차량에 옮겨 싣는다는 첩보를 입수하고 현장에서 잠복 중 어선으로부터 대구 137마리를 넘겨받은 A씨를 현행범 체포하고 대구는 전량 압수했다.
해경은 또 A씨에게 대구를 넘기고 달아난 어선 2척 역시 선명과 소유자를 파악해 입건할 방침이다.
수산자원의 포획.채취 금지 기간을 위반해 어업을 한 자와 그 수산자원을 소지.유통.가공.보관 또는 판매한 자는 2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진다.
박정형 창원해양경찰서 수사과장은 “불법 포획∙유통이 계속되면 다시 개체수가 줄어 그 피해가 어업인과 소비자에게 돌아갈 것”이라며 “수산자원 보호를 위한 홍보∙계도와 함께 대구를 포함한 불법 포획∙유통되는 수산물에 대한 강력한 단속활동을 벌여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