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지난 18일 올해 들어 처음으로 광주 전역에 미세먼지주의보가 발령된 가운데 광주 동구(청장 김성환)가 겨울철부터 봄철에 발생하는 미세먼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사업비 2억4천만 원을 들여 미세먼지 제거 습식 진공흡입 청소차를 추가로 구입해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동구는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미세먼지 제거 차량(건식) 1대와 더불어 이번에 구입한 습식진공 흡입차량 운영을 통해 미세먼지로 인한 구민의 건강위험을 줄이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유지해 나갈 계획이다.
동구는 미세먼지가 주로 도로표면에 부착되는 점을 감안, 미세먼지 주의예보 발령 시 진공흡입 청소차를 오전5시부터 8시까지 운영해 집중 제거할 방침이다.
김성환 동구청장은 “이번 습식진공흡입차량 추가 운영이 미세먼지 저감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주민들께서도 노약자 마스크 착용, 대중교통 이용 등 미세먼지 대책에 함께 동참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