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올해도 ‘강남인강’ 지원…중·고생 500명에 수강료 보조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관내 중·고등학생의 사교육비 부담을 덜고 자기주도 학습 기반을 넓히기 위해 ‘강남인강(강남구청 인터넷수능방송) 수강 지원 사업’을 2026년에도 이어간다고 밝혔다. 지난해 강남구와 협약을 맺고 처음 도입한 사업을 올해도 연장하는 것이다.‘강남인강’은 강남구가 운영하는 공공 온라인 학습 플랫...

고창복분자, 아로니아 전문 농장 고창베리팜이 2018년 설 명절을 맞아 ‘아로니아원액 1+1’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베리팜 오영은 대표는 “설 명절을 앞두고 부담 없고 실속 있는 저가 선물을 찾는 고객들에게 만족스러운 선물 세트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고창베리팜 아로니아원액은 용도와 편의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500ml, 750ml, 2L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히 500ml 원액은 소포장되어 휴대와 보관이 간편하다.
아로니아는 유럽의 왕족이 즐겨 먹었다고 하여 ‘왕의 열매, 킹스베리’라고도 불리는데 현존하는 식물 중 안토시아닌 성분을 가장 많이 함유하고 있다.
꽃, 과일 등의 색을 결정하는 보라색 색소 성분 안토시아닌은 우리 몸에 쌓인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데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입증된 바 있다. 활성산소가 쌓이면 노화를 촉진하고 각종 질병을 일으키기 때문에 천연 항산화물질로 아로니아를 섭취하는 현대인들이 부쩍 늘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아로니아를 수입산으로만 접할 수 있었으나 국내 재배 지역이 점차 늘면서 이제는 전국에서 쉽게 구할 수 있게 되었다.
아로니아원액은 동안 비결로 자주 언급될 정도로 인기가 좋지만 특유의 떫은 맛이 있어 처음에는 자칫 거부감을 느낄 수 있는데, 분말로 가공된 제품은 비교적 단맛이 있어 수월하게 섭취할 수 있다. 주 소비층은 영양소 파괴가 거의 없는 동결건조 분말을 선호한다.
베리팜 동결건조 아로니아분말은 아로니아원액, 눈 전용 찜질팩과 함께 구성된 눈 사랑 세트로 구매하면 단품보다 10% 정도 저렴하다.
‘아로니아원액 1+1 설날 선물 세트’는 베리팜 온라인 공식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아로니아 외 아무것도 첨가하지 않은 100% 착즙 원액 500ml 2병 상품에 한하며, 자세한 내용은 쇼핑몰에서 확인하면 된다. 기간은 2월 11일까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