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경기 이천소방서(서장 고문수)는 22일 관고전통시장에서 주택용 소방시설 촉진과 화재예방 캠페인 및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을 실시했다.
캠페인은 겨울철을 맞아 소규모 점포가 밀집하고 불특정다수인이 이용하는 등 화재 발생 시 대형피해가 예상되는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민,관이 협력해 시장 내 자율안전관리 기반조성과 화재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실시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촉진 안내 ▲전통시장 화재예방 촉구 ▲화재예방요령 및 비상구 안전관리 홍보 ▲119다매체 신고서비스 홍보 ▲전기, 난방시설 및 화기 취급주의 당부 홍보 ▲경기 안전대동여지도 App 홍보 등이다.
이와 함께 재난현장 긴급자동차 도착시간 단축과 소방통로 확보의 중요성에 대한 안전의식 고취를 위해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을 병행 실시했다.
한편, 지난해 12월 개정된 소방기본법에 따라 6월 27일부터 소방차 긴급출동을 방해하는 차량은 훼손과 상관 없이 적극적으로 치워지게 되고, 불법 주.정차 차량은 제거 및 이동되는 과정에서 훼손되어도 보상 받지 못한다.
소방서 관계자는 “겨울철 전통시장 방문객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안전문화 정착에 많은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