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2026년 ‘붉은말의 해’ 맞아 고향사랑기부 이벤트 추진
담양군(군수 정철원)이 2026년 병오년(丙午年) ‘붉은말의 해’를 맞아 1월 15일부터 2월 18일까지 5주간 고향사랑기부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행사 기간 중 담양군에 10만 원 이상 기부하면 자동 응모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 포인트와 담양 딸기가 경품으로 제공된다.
먼저, 새해 기부 ...

관악구(구청장 유종필)는 관악문화관도서관에서 오는 2월 14일까지 ‘2018년 북스타트 사업’에 참여할 자원활동가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북스타트(Book start)'는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는 의미로 어린이들이 어릴 때부터 책과 친해지도록 돕는 사회육아지원 운동이다.
북스타트 시행 8년차를 맞이한 관악구는 ‘책 꾸러미 나누기’로 시작해 엄마와 아기가 함께 참여하는 ‘책놀이’, 도서관에 방문하기 어려운 가정에 찾아가는 ‘찾아가는 북스타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자원활동가는 2월 19일~23일까지 총4회 8시간 동안 기본양성교육을 이수 후 부모와 영유아가 그림책을 매개로 상호 교감할 수 있도록 돕는 책 놀이 프로그램 진행, 책 꾸러미 배부 등의 활동을 하게된다. 또 자원활동 내용은 자원봉사 실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모집인원은 20명 내외로 그림책과 아이들을 좋아하는 관악구민은 누구나 관악문화관도서관 홈페이지(http://www.gcl.seoul.kr)나 전화(☎02-828-5820)로 신청하면 된다.
유종필 구청장은 “북스타트 사업이 8년 동안 진행되면서 부모 뿐 아니라 도서관, 지역사회를 변화시켰다”며 “아이가 도서관에서 책을 통해 꿈을 꾸며 잘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