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경기도 최초 산하기관 연계 ‘사이버보안 통합관제체계’ 구축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급증하는 사이버 위협에 대비하기 위해 경기도 최초로 시 산하 공공기관을 하나로 묶는 ‘사이버보안 통합관제체계’를 구축하고, 사이버 침해 대응 기능을 강화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2026년 상반기 완료를 목표로 추진되며, 시청과 출자‧출연기관의 보안 상황을 한 곳에서 함께 살펴볼 수 있는 체...

제주특별자치도가 청정 제주수산물의 가치를 높이고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맛있는 제주 수산물 요리와 함께하는 이야기 길’ 책자를 발간해 눈길을 끌고 있다.
'맛있는 제주 수산물 요리와 함께하는 이야기 길'은 제주 수산물에 얽힌 스토리와 퓨전 레시피, 가공제품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이야기 속의 제주 수산물 홍보 책자이다.
이 책에는 제주의 대표 수산물이라 할 수 있는 자리돔, 갈치, 옥돔, 광어 등 20가지 어종(제주어 포함)에 대한 해당 수산물의 효능과 맛, 싱싱한 재료를 고르는 법, 그리고 제주 수산물과 얽힌 전해 내려오는 이야기와 함께, 각 수산물 별로 누구나 간단하게 따라 만들 수 있는 요리법(재료 및 조리과정) 한 가지와 추천요리 등을 담고 있다.
제주 대표 수산물 20가지에는 자리돔, 갈치, 옥돔, 광어, 꽃멸(멸치), 방어, 참돔, 붉은쏨뱅이(우럭), 쥐치, 참조기, 고등어, 뿔소라, 전복, 밤고둥(보말), 문어, 홍해삼, 창오징어(한치), 성게, 모자반(몸), 톳으로 정해졌다.
또한, 청정제주 수산물을 가공해 만든 제품 및 선물세트 등도 소개하는 등 제주 수산물 및 수산가공제품 소비 촉진을 도모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이번 제작된 홍보 책자는 공항, 관광지, 학교 등 다중이용시설에 비치하고 제주수산물의 소비 촉진을 도모하는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홍보 책자는 국문, 영문, 중문 3가지 언어로 제작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