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 2026년 첫 정기총회 개최
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는 지난 16일 문산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2026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이날 총회에서는 2025년도 사업 결산과 주요 성과를 보고하고, 2026년도 사업계획과 신규사업 추진 방향, 예산안을 심의·의결했다.후원회는 올해에도 명절맞이 꾸러미 전달 사업과 ‘행복 담은 반찬 나눔’ 등 주민 체감도가 높은 복지사...

울산 암각화박물관이 특별기획전 ‘영화의 선사시대-선사미술에서 영화의 기원을 찾다’를 오는 3월4일까지 연장 전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당초 오는 2월 4일(일) 종료 예정이었으나 관람객의 높은 호응에 따라 연장됐다.
전시는 1부 영화의 고고학, 2부 생동하는 동물 이미지, 3부 최초의 만화, 4부 최초의 연출, 5부 시네마 동굴로 구성됐다.
‘1부 영화의 고고학’에서는 선사시대부터 근현대까지 영화의 역사를 조명하고, ‘2부 생동하는 동물 이미지’에서는 동물의 신중하고 역동적인 움직임을 선사미술에서는 어떻게 표현하였는지 살펴본다.
‘3부 최초의 만화’에서는 선사미술에서 표현된 이미지를 ‘애니메이션’적 시각으로, ‘4부 최초의 연출’에서는 이미지에서 보이는 여러 영화적 기법(숏, 시퀀스, 시나리오, 클로즈업 등)을 각각 살펴본다.
‘5부 시네마 동굴’에서는 인류 역사상 가장 오래된 프랑스 쇼베(Chauvet) 동굴의 웅장한 벽화를 생동감 있는 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상목 암각화박물관장은 “관람객의 높은 호응으로 전시기간을 연장했으니 꼭 방문하셔서 선사시대 사람들이 만든 영화를 직접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