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거창군(군수 양동인)에서는 1월 26일부터 28일까지 이광옥 부군수를 중심으로 긴급 안전점검반을 편성하여 병원 3개소, 요양병원 3개소에 대해 화재 등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최근 발생한 밀양 세종병원 화재와 겨울철 크고 작은 화재가 빈번히 발생함에 따라 이에 대비한 긴급 안전진단이다.
스프링클러 작동 여부, 소화기구와 설비의 작동상태, 누전차단기와 접지시설 적정설치 여부, 가스누설 여부와 배관의 노후상태를 점검했다.
점검 활동 외에도 화재 등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평소 경각심과 안전수칙 생활화를 당부했다.
점검결과, 스프링클러가 한파로 인해 일시적 작동하지 않은 4건에 대해서는 소방업체에 연락해 즉시 조치토록 했다, 이외 지적사항도 시설관리부서와 관리주체에 지적사항을 통보해 조치하게 했다.
이광옥 부군수는 “거창군정의 비전인 군민이 행복한 거창군이 되기 위해서는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앗아가는 재난이 발생해서는 안된다”며 “이를 위해서 거창군민이 중심이 되어 관계기관단체와 업체가 상호 협업하는 체계가 작동되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