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아나바다 수익금, 장학희 원장 후원금 전달
울산동구장애인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원장 장학희)은 지난 31일 2025년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장애인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아나바다 운영 수익금 860,000원과 장학희 원장 후원금 500,000원을 더해 1,360,000원을 울산광역시동구장애인복지관(관장 이태동, 이하 동구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

거창군(군수 양동인)에서는 1월 26일부터 28일까지 이광옥 부군수를 중심으로 긴급 안전점검반을 편성하여 병원 3개소, 요양병원 3개소에 대해 화재 등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최근 발생한 밀양 세종병원 화재와 겨울철 크고 작은 화재가 빈번히 발생함에 따라 이에 대비한 긴급 안전진단이다.
스프링클러 작동 여부, 소화기구와 설비의 작동상태, 누전차단기와 접지시설 적정설치 여부, 가스누설 여부와 배관의 노후상태를 점검했다.
점검 활동 외에도 화재 등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평소 경각심과 안전수칙 생활화를 당부했다.
점검결과, 스프링클러가 한파로 인해 일시적 작동하지 않은 4건에 대해서는 소방업체에 연락해 즉시 조치토록 했다, 이외 지적사항도 시설관리부서와 관리주체에 지적사항을 통보해 조치하게 했다.
이광옥 부군수는 “거창군정의 비전인 군민이 행복한 거창군이 되기 위해서는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앗아가는 재난이 발생해서는 안된다”며 “이를 위해서 거창군민이 중심이 되어 관계기관단체와 업체가 상호 협업하는 체계가 작동되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