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2026년 ‘붉은말의 해’ 맞아 고향사랑기부 이벤트 추진
담양군(군수 정철원)이 2026년 병오년(丙午年) ‘붉은말의 해’를 맞아 1월 15일부터 2월 18일까지 5주간 고향사랑기부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행사 기간 중 담양군에 10만 원 이상 기부하면 자동 응모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 포인트와 담양 딸기가 경품으로 제공된다.
먼저, 새해 기부 ...

서울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구 보건소 4층에서 지역주민의 금연을 돕기 위해 금연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구는 금연클리닉 방문자를 대상으로 일산화탄소 측정, 니코틴 의존도 등의 기본검사와 니코틴 소변검사를 토대로 전문상담을 진행한다. 또한 1:1 금연실천방법을 모색하고 최장 6개월까지 금연 실천과정을 관리한다.
금단증상을 최소화 하기위해 니코틴 패치, 금연껌·캔디 등을 무료로 제공한다. 음주 등 개별 생활습관에 따른 흡연욕구와 스트레스 조절방법을 안내하며 6개월 이상 금연에 성공하면 기념품도 지급한다.
특히, 금연을 하고 싶어도 평일에 보건소를 방문하기 어려운 직장인이나 지역 주민들을 위해 매월 2,4째주 토요일 9시부터 13시까지 토요금연클리닉을 운영한다.
사업장, 아파트, 대형건물 등 흡연자 10인 이상이면 찾아가는 이동금연클리닉도 운영하고 있다.
오광환 지역보건과장은 “금연은 혼자서 하기 쉽지 않다”며 “확고한 의지로 금연을 시작한 분들이 반드시 뜻을 이룰 수 있도록 구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