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대전경찰이 체감·공감·현장 치안이란 3대 전략을 제시했다. 대전지방경찰청은 31일 대전경찰청장, 경찰서장, 각 과장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전경찰 지휘부 워크숍을 개최했다.
장향진 청장은 “2018년은 시민중심 치안활동 추진으로 대전경찰이 더욱 두터운 신뢰를 쌓아가는 한 해가 될 것”이라며 “시민 체감도를 높여 공감을 얻고 현장을 중시하자는 취지로 ‘체감 치안’, ‘공감 치안’, ‘현장 치안’을 3대 전략분야로 제시했다.
대전경찰은 이날 3대 전략분야에 포함될 35개의 킹핀과제(핵심목표)를 발굴·선정했으며, 각 과제를 추진하는 데 치안역량을 결집하기로 뜻을 모았다.
킹핀은 10개의 볼링핀 가운데 정 중앙에 있는 5번 핀을 말한다. 스트라이크를 치기 위해서는 5번 핀을 겨냥해서 던져야 한다. 1· 3번 혹은 1· 2번을 지나 5번 킹핀을 맞히면 다른 핀들도 저절로 쓰러지면서 스트라이크가 된다는 것이다. 소수의 꼭 필요한 부분에 집중해서 전체에 연쇄효과를 거두자는 것이다.
장 청장은 “우리는 범인검거나 예방 실적 등 단순한 통계 숫자에 만족해서는 안 된다”며 “시민들에게 진심으로 와 닿는 감동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