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아나바다 수익금, 장학희 원장 후원금 전달
울산동구장애인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원장 장학희)은 지난 31일 2025년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장애인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아나바다 운영 수익금 860,000원과 장학희 원장 후원금 500,000원을 더해 1,360,000원을 울산광역시동구장애인복지관(관장 이태동, 이하 동구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
울산시교육청이 최근 제천 및 밀양의 대형화재로 큰 피해가 발생함에 따라 화재에 취약한 학교들을 대상으로 소방점검에 나서고 있다.
2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1일까지 가연성 외벽인 드라이비트 시공학교와 기숙사 운영학교 등 화재에 취약한 학교 등을 대상으로 집중 소방점검을 실시했다.
대상 학교는 유·초·중·고·특수학교 총 57개교(유 1, 초 25, 중 7, 고 23,특수 1)로 모두 가연성 외벽인 드라이비트 시공학교와 기숙사 운영학교다.
시교육청은 이번 소방점검에서 발화 요인 확인, 소방시설 작동상태 점검, 정기적인 소방, 전기점검 결과 확인, 안전교육 실시 여부 등을 살폈다.
특히 드라이비트 외벽 주변에 발화요인을 확인하고 제거하는 조치를 중점적으로 실시하고, 각종 노후 전기설비 점검, 전기 합선 단락 누전 및 가스누출 여부 확인, 방학중 미사용 시설에 대한 전기차단, 용량초과 전열기 사용 금지, 인화물질 제거 작업을 벌였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전 학교에 대해 겨울철 화재예방을 위해 자체점검 실시 안내 및 용접작업 시 화재감시인 배치 등의 화재예방 요령을 포함한 공문을 수차례 시행 한 바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에는 이행실태를 점검하고자 화재에 취약한 학교(드라이비트 시공 학교, 기숙사 운영학교)를 대상으로 부서 전 직원을 총동원해 직접 점검을 시행했다"고 덧붙였다.
또한 "이번 점검에서 큰 문제가 발견된 곳은 없었으나, 일부 학교에서는 드라이비트 주변 및 필로티 주차장 주위에 낙엽 등 가연성 물질이 쌓여 있어 제거했고, 미사용 시설 등에 연결된 전원 제거, 전기 합선 등 노후 기기로 화재가 발생하지 않도록 전기설비 등을 집중 점검토록 안내했다"고 전했다.
시교육청은 화재 등 각종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이번 점검 이후에도 전체 학교시설들에 대해서 지속적인 예방 점검을 시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