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뛰어’, 미국 RIAA 골드 인증
걸그룹 블랙핑크가 히트곡 ‘뛰어’로 미국 레코드산업협회(RIAA) 골드 인증을 받았다.
15일(현지시간) RIAA 공식 홈페이지 발표에 따르면 ‘뛰어’는 지난달 11일 기준, 골드 인증 기준인 50만 유닛(Unit)을 달성했다. RIAA는 미국 내 음반 판매량과 유료 디지털 다운로드, 오디오·비디오 스트리밍 수치를 종합해 유닛을 계산하며, 골드(50만 유닛 ...
동구, 지난해 국가공모사업으로 총 1,038억 9,200만 원 사업비 확보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지난 2025년 한 해 동안 국가 공모사업을 통해 총 1,038억 9,2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동구가 국가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은 △ 해양레저관광 거점사업 490억 원(해양수산부) △ 일반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전하동) 324억 원(국토교통부) △ 빈집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방어동) 132...

경산시가 20일 국립민속박물관(관장 천진기)과 경산 이발테마관 건립·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협약에서 양 기관은 이발테마관 전시 및 콘텐츠 개발, 이발 관련 각종 정보 및 결과물의 공유, 유물·자료의 이용 및 대여에 관해 협력하며 나아가 경산 이발테마관을 발판으로 양 기관의 공동 발전을 도모하고 창의 문화를 확산시키는데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경산시는 문화체육관광부 소속 국립민속박물관과의 협업을 통해 창의문화도시로 발전해 나가는 데 있어 중요한 전기를 마련했다.
경산시는 서상동 135-23일원(구, 중앙이용원)에 3월말 준공을 목표로 경산 이발테마관을 건립 중이다. 이발테마관은 향후 쇠퇴하고 공동화된 구도심의 재생, 관광객 유입과 도시경쟁력 강화에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이번 경산 이발테마관 건립·운영의 협력에 감사드리고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상호 신의와 성실의 원칙에 입각해 다양한 문화자료 등을 지속적으로 공유함으로써 창의문화도시 경산 건설에 큰 역할을 해 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