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 보령시 축제 미리보기... 계절마다 특별한 즐거움
보령시가 2026년 한 해 동안 사계절 내내 다채로운 축제를 펼친다. 봄부터 겨울까지 계절의 매력을 담은 축제들이 시민과 관광객을 기다린다. 봄, 꽃향기와 바다 내음, 모터의 열기 3월부터 4월까지는 타우린이 풍부한 주꾸미와 봄철 별미 도다리를 맛볼 수 있는 무창포 주꾸미·도다리 대잔치가 열린다. 어린이 맨손 고기잡기 체험과 조수...
전북지방경찰청(청장 강인철)은 제7회 전국 동시 지방선거를 맞아 조직폭력배의 선거 개입 차단과 서민생활 안정을 확보하기 위하여 3. 7부터 100일간 조직폭력배와 상습 주취폭력 등 생활주변 폭력배에 대한 집중 단속을 펼치고 있다.
경찰은 지방선거와 관련하여 불법 선거운동에 동원되거나 선거 관련 각종 이권에 개입하는 조직폭력배에 대한 집중 단속으로 안정적인 선거치안을 확보하는 한편, 영세 상인 및 지역 주민들을 상대로 상습 폭행, 협박, 갈취 등 생활 주변에서 주민에게 피해를 주는 갈취 및 주취폭력배에 대하여도 엄정한 단속을 통해 주민 불안을 해소해 나갈 방침이다.
이를 위해 경찰서 강력형사와 광역 수사대 등 10개의 전담수사팀을 투입하여 단속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신고 · 제보자의 신분보장과 보호를 위한 맞춤형 대책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지난 한 해 동안에도 조직폭력 등 생활주변 폭력배에 대한 강력한 단속을 펼쳐 조직폭력배 174명을 검거하여 그중 26명을 구속하고, 생활주변 폭력배 529명을 검거하여 그중 30명을 구속한 바 있다.
아울러, 조직폭력배 및 생활주변 폭력배를 척결하기 위해서는 피해를 당하거나 피해사례를 알고 있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제보와 신고를 당부했다.

전북취재본부 이경재 본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