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 공중보건의 신규배치(전북/뉴스21)송태규기자= 군산시에 신규 배치된 공중보건의사들이 본격적인 진료에 나서며 지역주민에게 양질의 보건의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에 따르면 지난 20일 보건소는 신규 공중보건의사 9명(의과 6명, 치과 2명, 한의과 1명)의 근무지를 지정하고 근무의 내실화를 기하기 위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직무교육은 군산시 일반현황과 보건현황, 공중보건의사 복무관련 행정사항 등 2018년 공중보건의사제도 운영지침을 중심으로 교육이 진행됐으며, 친절교육 등에 대한 내용이 특히 중요하게 다뤄졌다.
근무지정서 교부에 앞서 전형태 보건소장은 “주민을 한 가족처럼 생각해 친절하게 진료하며 최선을 다해달라”는 당부의 말을 전했다.
한편, 현재 군산시에는 의과 19명, 치과 5명, 한의과 5명 등 총 29명의 공중보건의사가 보건소를 포함한 14개소 보건지소에서 근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