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화성시 문화재단(대표이사 권영후)은 5월부터 ‘화성 Art Play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화성시 문화재단,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 감상교육 운영사업이다. 화성시 문화재단은 화성시의 문화예술특성을 고려한 예술 감상교육 및 체험 중심의 예술교육으로 지역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미술 감상교육으로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던 본 프로그램은 올 한 해 동안 연극 감상을 주제로 이론뿐만 아니라 연극놀이를 통해 공연을 보다 즐겁게 감상할 수 있는 자세를 배우고 실제 공연관람까지 이어지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연극을 비롯한 공연무대예술에 관한 내용과 연극을 만드는 배우, 작가, 연출, 무대감독 등이 되어 친구들과 함께 장면을 만들고 공유해볼 수 있다. 화성시 내 거주하는 초등학생 4~6학년을 대상으로 기수별 4회 차 수업으로 운영되며, 한 기수 당 50명의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다.
참여 신청은 5월 2일 수요일까지 이며, 교육을 5월~7월까지 3기수로 나누어 진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화성시 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문의 (031)8015-8263 / 홈페이지 http://www.hcf.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