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중구가족센터에 이웃돕기 김장 김치 전달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회장 김두경)이 12월 26일 오전 10시 울산중구가족센터(센터장 서선자)를 찾아 100만 원 상당의 이웃돕기 김장 김치를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김두경 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회장과 울산중구가족센터 관계자 등 10명이 참석했다. 해당 김장 김치는 지역 내 한부모가정 및 저소득 가정 37세대...
화성시가 수산자원 조성 및 어업인 소득증대를 위해 총 9억8천만 원을 들여 ‘해면수산자원조성사업’을 추진한다.
이에 3일 국화도와 입파도, 도리도 해역 일대에서 지역 주민과 어촌계, 공무원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점농어 치어 약 26만미(1억 8천만원 상당)를 방류했다.
이번에 방류된 점농어 치어는 전염병 검사를 마친 총 길이 6cm 이상 우량종자로 최대 1m까지 성장한다.
농어와 비슷한 외관을 가졌으나, 육질이 단단하고 맛이 뛰어나 낚시인들에게도 인기가 높은 어종이다.
시는 이번 방류를 시작으로 오는 6월에는 대하, 7월 넙치, 우럭(조피볼락) 등 총 1,500만미의 치어를 방류할 계획이다.
정희겸 해양수산과장은 “어업인들의 삶의 터전을 지키고 수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치어 방류 등 다양한 정책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시는 지난해에도 총 9억8천만 원을 들여 넙치, 조피볼락 등 6,876만미를 방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