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아나바다 수익금, 장학희 원장 후원금 전달
울산동구장애인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원장 장학희)은 지난 31일 2025년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장애인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아나바다 운영 수익금 860,000원과 장학희 원장 후원금 500,000원을 더해 1,360,000원을 울산광역시동구장애인복지관(관장 이태동, 이하 동구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
화성시 문화재단(대표이사 권영후)은 5월 9일(수) 11시 화성시 생활문화센터 교육실에서 목재문화진흥회와 목재의 이용 발전과 목재문화의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번 목재문화 확산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목재 활성화 교류협력, 화성시민 목재교육을 통한 강사양성 및 일자리창출 협력, 양 기관의 시설 및 공간 등의 공동 활용, 목재체험박람회 등 에 대한 상호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화성시 문화재단은 앞으로 목재문화진흥회와 적극적인 실무자 협의·교류를 통해 주요사업 실행에 대한 세부적인 사항을 논의하고 목재문화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으로 목재문화의 확산 그리고 목재이용의 확대 등을 위한 새로운 사업의 발굴에 큰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