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아나바다 수익금, 장학희 원장 후원금 전달
울산동구장애인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원장 장학희)은 지난 31일 2025년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장애인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아나바다 운영 수익금 860,000원과 장학희 원장 후원금 500,000원을 더해 1,360,000원을 울산광역시동구장애인복지관(관장 이태동, 이하 동구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

-동탄 복합 문화센터 야외공연장에서 즐기는 문화 피크닉
-예술무대 산, 인디밴드 소란, 악단광칠, 배우 홍지민 등
화성시민들의 일상 속 문화향유를 책임지고 있는 화성시 문화재단(대표이사 권영후)의 명품 야외 기획공연, <2018 </span>오픈 더 콘서트>가 무용음악극부터 뮤지컬 갈라 콘서트까지 다양한 즐거움으로 5월과 6월 동탄 복합 문화센터 야외공연장에서 시민들과 만난다.
2016년 첫 시작 이후 매 해 진행되고 있는 상설기획 공연 <</span>오픈 더 콘서트>는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지역민들에게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한 해에도 힙합, 넌버벌 뮤지컬, 뮤지컬 갈라 콘서트, 드로잉 쇼 등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span>오픈 더 콘서트>를 통해 시민들에게 선보였으며, ‘자연과 어우러진 야외 공연장에서 즐기는 공연’이라는 색다른 즐거움으로 시민들의 열렬한 호응을 얻었다.
<2018 </span>오픈 더 콘서트>는 5월 19일 토요일,「예술무대 산 ‘견우와 직녀’」로 첫 무대를 연다. 전래동화 <</span>견우와 직녀>에서 기본적인 배경과 인물설정만을 차용하여 실체 없는 권력자 옥황상제를 시민의 힘으로 쓰러트린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는 본 작품은 7M 높이의 초대형 인형 등 이야기의 상징성을 담고 있는 대형 오브제와 소품들이 무용, 음악 속에서 흥미롭게 전개될 예정이다. 또한 공연에 앞서 야외공연장 주변에서 시민들이 분필아트, 까마귀, 까치 모자 만들기 등의 체험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프로그램이 마련되었다.
5월 26일(토)에는「인디 피크닉I」, 「인디 피크닉 II」공연으로 홍대 대세 인디밴드 소란, ‘뜨거운 안녕’으로 많은 팬 층을 확보하고 있는 실력파 가수 이지형 , 그리고 어쿠스틱 감성 물씬 풍기는 랄라스윗, 장희원이 함께 참여하며 또 하나의 작은 인디뮤직 페스티벌을 만나볼 수 있는 자리이다.
6월 9일(토)에는 정가악회의 유닛그룹 악단광칠의 신나고 강렬한 국악무대 「악당광칠 ‘수상한 콘서트’」가 진행된다. 악단광칠은 북한의 서도민요와 황해도 굿 음악을 바탕으로 국악을 유쾌하고 쉽게 재창작해 선보이는 밴드로, 이날 공연에서는‘영정거리’,‘어차’등 옛 황해도 음악을 현대적인 비트와 접목시켜 시민들에게 경험하지 못했던 흥겨운 국악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6월 23일(토)에 진행되는 「팜 시어터의 ‘달콤한 나의 집’& 버블 J ‘언빌리버블 쇼’」는 광대극, 버블 쇼, 풍선아트 등을 통해 출연진과 시민들이 함께 호흡하며 만들어갈 수 있는 공연이다. 특히 미취학 아동 등 어린 자녀가 있는 가정에서도 편하게 관람할 수 있는 공연으로 추천한다.
6월 30일(토)에는 뮤지컬계의 디바 홍지민과 앙상블 팀 더 뮤즈가 함께하는 「홍지민의 Loving the Musical」이 <2018 </span>오픈 더 콘서트> 상반기 마지막 피날레를 장식할 예정이다. 뮤지컬 <</span>그리스>‘Greased lightin’, <</span>미스 사이공>‘Last night of the world’등 주옥같은 뮤지컬 곡들과 MBC<</span>복면가왕>에서 선보였던 다양한 곡들을 배우 홍지민의 폭발적인 가창력과 뛰어난 무대 매너로 만나볼 수 있다.
동탄 복합 문화센터 야외공연장에서 전석무료로 진행되는 <</span>오픈 더 콘서트>는 비지정석, 선착순 입장으로 진행된다. 공연관련 자세한 정보는 아트홀 홈페이지(art.hcf.or.kr/) 및 전화 문의(T.1588-5234)로 가능하다.
<2018 </span>오픈 더 콘서트> 하반기 일정은 8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추후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