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하2동, 적십자 특별회비 및 이웃돕기 성금 전달
전하2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전하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영회)는 1월 19일 오전 11시 30분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100만 원을 대한적십자사 울산광역지사에 전달했다. 이어 오후 2시에는 동구청장실에서 관내 저소득 주민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기탁하며 전달식을 가졌다. ...
평택시는 예산 2억 원을 들여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미세먼지 저감 사업인 ‘미세먼지 없는 평택 만들기’사업을 추진한다.
날로 증가하고 있는 대기오염으로 인한 시민 피해 예방 및 미세먼지 저감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자발적 참여 증대를 위해 경기도 공모 사업에 처음으로 선정된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시민 실천 신규 사업으로 환경·민간단체의 주도하에 미세먼지에 대한 현장 지향 캠페인과 교육 및 문화 활동 등을 벌인다.
지난 3월에 15일간 공고를 통하여 사업 추진 단체를 모집하고, 4~5월에 실시된 ‘평택시환경정책위원회’ 및 ‘평택시보조금심의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선정 된 7개 단체를 통하여 이번 달부터 연말까지 중점 추진 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미세먼지 저감 개선 등 환경보전활동은 시민의 협조가 함께 할 때 더욱 큰 효과를 낼 수 있으며, 평택에서는 처음 실시되는 이번 공모사업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