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6년 새해 초매식 개최…. “풍어와 안전 기원”
장흥군은 9일 정남진수산물위판장에서 장흥군수협 주관으로 ‘2026년 초매식 및 풍어제’를 개최하고, 새해 수산물 첫 경매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어업인들의 안전한 조업과 풍어를 기원하고, 장흥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는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이성배 장흥군수협 조합장을...
▲ 구강보건의날(전북/뉴스21)송태규기자= 무주군은 지난 11일 무주반딧불시장에서 “제73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행사”를 가졌다.
무주장날을 맞아 마련된 이날 행사는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공유하기 위해 진행된 것으로 무주군보건의료원 치과의사와 구강보건 전문 인력들이 함께 주민들을 만나 구강검진과 질환 상담(치주질환 및 부정교합 등)의 시간을 가졌다.
또 치아우식증과 치아홈메우기, 스케일링(65세 이상 노인 및 금연등록자, 임산부 무료 스케일링 사업 홍보) 올바른 잇솔질에 관한 교육을 실시하고 불소바니시 도포 시술과 올바른 의치사용방법 공유 시간도 마련해 호응을 얻었다.
주민 한 모 씨(63세) “평생 해봐야 치과는 몇 번 안 가봤는데 오늘 와서 검사도 받고 설명도 듣다보니 젊었을 때 진즉 관리 좀 할 걸 하는 생각을 했다”라며 “치아랑 잇몸이 건강해야 먹을 것도 잘 먹고 먹을 걸 잘 먹어야 건강하니까 구강건강이 얼마나 중요한 지를 느끼는 계기가 된 만큼 이제라도 구강검진 잘하고 살아야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