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전북/뉴스21) 조기영 기자=익산시립풍물단(감독 김익주)이 창단 10주년을 맞이하여 더 높은 꿈을 향해 나아가는 기념 공연을 갖는다.
오는 21일 목요일 저녁 8시 익산 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펼쳐지는 제12회 정기공연 비상(飛上)은 Begin Again이라는 뜻을 담은 공연으로 처음처럼 새롭게 시작하고자 하는 익산시립풍물단의 여망(輿望)을 담은 공연이다.
▲ 익산시립풍물단 창단 10주년 맞이 정기공연익산시립풍물단은 2008년 10월 1일 창단하여 현재 15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른 예술단에 비하면 적은 수지만 매 회마다 단원들이 모든 혼을 다해 공연을 펼치기 때문에 아이 어른 할 것 없이 모든 관객들이 탄성을 절로 자아내 풍물단 정기공연은 항상 전석을 채우는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2008년 창단 연주회 비상을 시작으로 그동안 익산시립풍물단은 여수 EXPO 기획공연에 선정되었던 넌버벌 타악 퍼포먼스 THE GOOD와 타악 Concert 달빛에 물들다 등 다양한 장르의 시도를 통해 전국에서도 명성을 떨치고 있는 익산시를 대표하는 예술단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창단 10주년 공연을 통해 풍물단이 익산을 넘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예술단으로 나아가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기타 공연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익산 예술의전당(063-859-3306)으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제보 : jjnews2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