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뉴스21/장병기기자)=대통령직속 북방경제협력위원회(이하 북방위) 위원장이자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인천계양구을) 송영길(이하 송영길 의원)은 7월 1일(일) 오후 4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포럼 <광주의 길> 결의대회 및 <평화를 노래하다> 토크콘서트』에 참석한다.

포럼 광주의길(준비위원장 강행옥변호사)은 국민의 힘으로 탄생한 문재인정부 성공을 위해 광주인들이 문 대통령의 국정운영 이념과 철학을 공유하는 한편, 4.27 남북정상회담과 6.12 북미정상회담의 성공적 개최로 한반도에 무르익고 있는 평화의 기운을 유지, 발전시켜 남북공동의 번영으로 이끌어갈 힘을 모으고자 출범하였다.
행사는 <광주의 길> 결의문 낭독과 송영길 의원의 토크콘서트로 구성된다. 토크콘서트는 청년정책네트워크 한지성 대표, 일프로 공작소 이정현 대표, 광주청년드림은행 박수민 센터장, 5.18행사준비위원회 최지은, 시베리아 오토바이횡단 탐험가 김현국 5명의 청년이 참여해 송영길 의원과 함께‘평화를 노래하다’를 주제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송영길 의원은 당내 대표적인 외교전문가로 중국, 러시아를 비롯한 각국 정·재계 인사들과 폭넓은 인맥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문재인 정부 러시아 특사에 이어, 2017년 한중정상회담, 2018년 한러정상회담에 동행해 문재인 대통령을 직접 수행하며 문재인 정부의 외교적 행보를 든든하게 지원하고 있다. 특히 문재인 대통령 직속 북방경제협력위원회 위원장으로서 문재인 정부의 한반도 신경제구상 실현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행사에는 이용섭 광주시장 당선인, 송갑석 국회의원, 정찬용 전 인사수석, 박성수 광주전남 발전연구원 원장 등 많은 분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 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