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뉴스21광주/장병기기자)=효천LH천년나무6단지아파트 (소장 이혜련)는 12일 효천6건강동호회와 입주민들이 참여하는 가운데 함께 만들고 가꾸는 건강공동체 사업의 일환으로 건강아파트 저염 건강요리교실을 열었다.

남구 보건소와 관리사무소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서는 주민들 각 가정에서 가져온 국과 찌개의 염도를 현장에서 직접 측정하여 저염식의 중요성과 올바른 식습관에 대한 인식을 주민들에게 일깨워주었으며, 전문요리강사를 초빙하여 저염조리법 교육과 함께 저염식 쌈장 만들기. 별미참외무침 등을 배워 직접 만들어 시식을 하면서 건강한 식습관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점심시간에는 주민들이 만든 저염식 반찬에 관리사무소에서 준비한 삼겹살을 곁들여 참여주민들에게 제공하므로써 주민화합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였다.
이혜련 관리소장은 이번 행사에 대한 주민호응도가 너무나 좋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건강증진프로그램을 발굴하여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