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안성시 보건소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는 7월 12일, 17일 안성시 체육회와 연계하여 걷기동아리 회원들을 대상으로 개인별 체력을 과학적으로 측정, 평가할 수 있는 기초체력검사를 실시하였다.
동아리 회원 60여 명 중 31여명이 참여하였으며 기본검사로 신장, 체중, 체지방을 검사하고 악력, 유연성, 평형성, 근 기능, 심폐지구력 등으로 개인별 체력 상태를 점검하였다.
검사 결과는 상반기 체력측정결과와 비교・분석하여 맞춤형 운동 처방을 제공하며 모든 측정 및 검사 비용은 무료다.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2018. 1월 초 걷기동아리 회원 60명을 모집하였으며, 회원들에게 보다 체계적인 걷기를 지도하고자 안성시 체육회와 연계・협력하여 “어르신 생활체육 걷기교실”을 운영, 걷기 역량에 따라 초급반, 중급반으로 반을 나누어 체계적인 걷기운동을 실시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건강 및 체력 수준을 객관적으로 평가하여 맞춤형 운동 처방과 상시 체력관리를 위해 이번 기초체력 검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안성시체육회와 연계하여 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연중 걷기동아리 회원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 678-6801, 6803)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