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겨울철 화재 예방 총력…다중이용업소 이동식 난로 사용 제한
용인소방서는 겨울철 난방기기 사용이 증가하는 시기를 맞아 화재 및 일산화탄소 중독사고 예방을 위해 다중이용업소와 공연장 등에서 ‘이동식 난로’ 사용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이동식 난로는 전도 시 화재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고, 전기 과부하 등으로 인해 대형 사고로 확대될 위험이 크다. 특히 실내 밀폐 공간에서 사용할 경우 ...
▲ (사진=광주시청)광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경원)는 지난 15일 퇴촌면사무소에서 의뢰한 저소득가구에 대한 집수리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2018 경기 사랑愛 집고치기’ 경기도자원봉사센터 공모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사랑의 비둘기 봉사단(단장 이석원) 회원 30여 명이 참여해 도배 및 장판시공, 화장실 타일교체, 페인트 칠, LED 전등 및 환풍기 교체, 주방싱크대 교체 등 대대적인 집수리 활동으로 펼쳤다.
이날 사랑의 비둘기 봉사단 회원들은 폭염에도 불구하고 각자 주어진 역할분담을 통해 자신의 집을 수리하는 마음으로 꼼꼼하게 집수리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수리 후 집을 둘러본 거주자는 변화된 환경에 만족해하며 무더위 속에서 봉사활동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박 센터장은 “경기도자원봉사센터에서 추진하는 집수리 관련 공모지원 사업과 사랑의 비둘기 봉사단의 자체 활동 등을 통해 앞으로도 관내 대상 가구와 연계해 집수리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 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