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산청군청)산청군의 청년농업인으로 구성된 4-H연합회 회원들이 23일 산청군을 찾아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연합회는 지난 1년간 영농실습 등을 위해 감자와 양파를 생산하는 과제포를 운영해 수익금 일부를 기부했다.
회원들이 운영하는 과제포는 회원 간 유대 강화는 물론 신품종 홍보 등을 위해 활용되며 모든 농산물은 회원들이 직접 심고 가꾼다.
권영민 연합회장은 “많은 돈은 아니지만, 함께 땀흘리며 길러낸 농산물로 마련한 돈을 지역민들과 함께 나눌 수 있어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농업·농촌의 발전과 4-H 이념 중 하나인 ‘德’의 실천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산청군농업기술센터는 과학영농실현 및 농촌발전을 위해 산청군4-H연합회를 육성하고 있다. 현재 청년농업인 28명이 회원으로 활동 중이다. 산청에서 영농에 종사하는 만39세 미만의 청년들은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문의는 산청군 농업육성과(055-970-7901)로 하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