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 (사진=조선신보)북한에서 경소 마그네시아(경소마그네샤) 가공제품들이 관심과 주목을 모으고 있다고 재일 <조선신보>가 24일 보도했다.
경소 마그네시아로 만든 가공제품들은 목재로 만든 제품에 비해 방화, 방수, 방음, 내구성, 내부식성이 좋으며 탄산가스를 흡수하여 사람들의 건강에도 좋아 녹색가구로서 가치가 있다.
특히, 조선신보는 “국내에 무진장한 마그네사이트 자원으로 가구 및 건구, 건재분야에서 주체화를 실현한 것으로 하여 지난 6월에 진행된 전국가구 및 건구, 음향건재부문 과학기술성과전람회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고 소개했다.
이어 “황해북도와 황해남도에서는 경소 마그네시아로 양복장, 출입문, 책상, 탁구판을 비롯한 갖가지 가구 및 건구제품들과 여러 가지 색깔과 무늬를 가진 장식벽판과 흡음판, 장식재료들도 개발 생산하여 소비자들 속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