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제3회 시화병원과 함께하는 즐거운 어린이 영양교실이 여름방학을 맞이한 어린이들의 밝은 웃음과 적극적인 참여로 지난 20일 학부모의 큰 호응을 얻으며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최근 인스턴트 위주의 식생활 변화로 어린이들의 영양 불균형이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시화병원에서는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발달과 올바른 식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고자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마련했다.
시화병원 영양실에서 주관한 영양교실 프로그램은 감염 예방을 위한 손 소독을 시작으로 정순옥 영양실장의 6가지 식품군의 고른 섭취 방법과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어린이 영양지수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다. 이어서 아이들이 부모님과 함께 건강 도시락을 만드는 시간을 가져 성장기에 꼭 필요한 영양소를 섭취하고 평소에 잘 먹지 않는 식재료들과 친해질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영양교실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평소 아이가 꺼려하는 야채와 채소 등의 재료로 함께 귀여운 모양의 도시락을 만들어 많은 흥미를 느꼈고, 많이 들어 봤지만 자세히 몰랐던 영양소에 대한 강의를 들어 학부모에게도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전하며 아이와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게 자리를 마련해준 시화병원에 감사 인사를 전하며 내년 어린이 영양교실에도 꼭 참여하고 싶다는 의사를 표했다.
시화병원은 내원객과 지역주민의 의료 복지와 보건 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및 확대 시행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