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겨울철 농업시설 화재 예방을 위한 ‘선제 대응’... 현장점검·예방 홍보 나서
보령시농업기술센터가 겨울철 한파로 난방기와 전기 사용이 늘어나는 시기를 맞아 농업시설물 화재 예방을 위한 현장점검과 홍보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이러한 활동은 동절기 시설하우스 등의 화재 위험을 사전에 차단하고 농업인의 안전 의식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농업기술센터는 ▲난방기 주변 인화성 물질 제거 ▲누전차단기 정...
▲ (사진=광주시청)광주시(시장 신동헌)는 청년실업 해소를 위해 ‘광주시 맞춤형 청년 일자리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시는 행정안전부가 공모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에 ‘전문직 청년 일자리 사업’과 ‘청년 드림 업 사업’을 신청해 2억원의 국비지원 사업으로 최종 선정됐다.
이에 시는 영은미술관, 만해기념관 등 관내 박물관 및 미술관 정규직 5명과 노인복지회관, 문화스포츠센터 등 지역사회서비스 기관 인턴 10명 등 총 12개 기관에 15명의 청년 일자리를 확보했다.
특히, 시는 사업 참여 청년들에게 임금뿐만 아니라 직무역량 강화 교육, 자격증 취득, 취업 컨설팅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광주시에 주민등록을 둔 만 18세 이상 만 39세 이하의 청년으로 공고일 기준 미취업 상태여야 하며 사업기간 동안 지역 내 주민등록을 유지해야 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오는 8월 3일까지 광주일자리센터에 직접 방문해 참여 신청서와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 사업을 통해 청년 인재들의 지역 내 정착을 돕고 다양한 취업 기회를 지원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청년 맞춤형 지역 일자리를 발굴해 많은 청년이 취업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