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겨울철 농업시설 화재 예방을 위한 ‘선제 대응’... 현장점검·예방 홍보 나서
보령시농업기술센터가 겨울철 한파로 난방기와 전기 사용이 늘어나는 시기를 맞아 농업시설물 화재 예방을 위한 현장점검과 홍보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이러한 활동은 동절기 시설하우스 등의 화재 위험을 사전에 차단하고 농업인의 안전 의식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농업기술센터는 ▲난방기 주변 인화성 물질 제거 ▲누전차단기 정...
(뉴스21/광주)=광주 광산구 하남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장호)가 25일 공동주택단지 등 총 12개소에 스스로 또는 이웃의 어려움을 제보하는 희망 나눔 우체통 ‘마음 이음함’을 설치, 운영에 들어갔다.
희망 나눔 우체통은 복지사각지대 주민과 돌봄 이웃 등을 주민과 함께 발굴해 희망을 전하고, 지원을 연결하자는 취지. 동 맞춤형 복지팀이 우체통을 수시 수거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의 욕구를 파악하고, 지사협 위원들과 논의한 뒤 지역복지자원과 연결해 주는 맞춤형 방식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김장호 하남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마음 이음함은 24시간 어려움을 쉽게 하소연 할 수 있는 통로가 될 것이다”며 “주변 시선 때문에 적절한 복지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이웃들이 마음 놓고 이용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