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임산부와 장애인을 대상으로 ‘도서배달 무료 택배서비스’를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시는 경기도 사이버도서관에서 제공하는 ‘내 생애 첫 도서관 서비스’와 ‘두루두루 서비스’를 통해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임산부와 장애인을 대상으로 도서배달 택배 서비스를 통해 도서관 이용을 지원한다.
내 생에 첫 도서관 서비스는 임신 8개월 이상 임산부와 생후 12개월 이하 자녀를 둔 시민을 대상으로 월 2회, 1회당 5권을, 두루두루 서비스는 등록 장애인을 대상으로 월 5회, 1회당 5권의 도서를 14일 동안 대출이 가능하다.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경기도사이버도서관 홈페이지(www.library.kr)에서 회원가입 후 관내 가입 도서관에 방문, 서비스 신청서, 산모수첩, 주민등록등본, 장애인복지카드 등을 제출하고 회원 인증을 완료하면 된다.
서비스 대상 승인이 완료된 이용자는 경기도사이버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도서 검색과 대출. 반납 택배를 신청하면 희망하는 도서를 자택에서 받아 볼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 도서관 홈페이지(www.libyj.go.kr), 경기도사이버도서관 홈페이지(www.library.kr)를 참고하거나 양주시 도서관정책팀(☎031-8082-7407)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도서관 관계자는 “도서배달 택배서비스를 통해 시에 거주하는 임산부와 장애인들이 편리하게 독서문화 혜택을 받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