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진주시청)조규일 진주시장은 지난 25일 오후 2시 시청 3층 문화강좌실에서 민선7기 출범 후 첫 읍면동장 회의를 주재했다.
이날 회의에서 국․소장들은 청년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중소기업경영안정자금 융자 신청, 폭염장기화와 여름 휴가철 안전위험 요인에 대한 예찰활동 등 시의 주요 현안을 설명하고 읍면동의 협조를 요청했다.
또한, 읍․면․동장은 일선 행정에서 추진하고 있는 우수시책을 발표하고 시민을 위한 건의사항을 부서에 전달하는 등 회의는 부서 간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로 이루어졌다.
회의를 주재한 조규일 시장은 “시민이 최우선인 행정을 위해 소통․공감하는 현장행정이 필요하다 ”며, “모든 시민이 만족할 수 없지만, 최선의 시정업무 추진으로 시민이 행복한 도시를 만드는 데 힘써 주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진주시는 일선 읍면동과 본청 부서 간 실시간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긴급 현안 전달 및 의견 수렴을 통해 시정 시책이 빠르게 시민 생활 전반에 정착되도록 매월 읍면동장 회의를 개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