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광주시(시장 신동헌)는 지난 26일 남한산성 아트홀 대극장에서 ‘2018 광주시 주민자치센터 우수동아리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경영대회에는 동아리 회원을 비롯해 시민, 공무원 등 600여명이 참석했으며 센터별 동아리 1팀씩 총 9개 팀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 닦은 끼와 재능을 마음껏 펼치며 열띤 공연을 선보였다.
주민자치센터 우수동아리 경연대회는 각 주민자치센터에서 운영 중인 다양한 프로그램 중 자체 선발된 센터별 우수동아리 1개 팀이 출전해 우수동아리를 선발하는 대회이다.
올해에는 댄스부터 건강 체조, 색소폰 공연까지 다양한 장르로 그동안 배운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여 관람객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경연에서 영예의 최우수상은 퇴촌‧남종면 주민자치센터의 ‘로즈 라인댄스’팀이 차지했으며 ‘로즈 라인댄스’팀은 오는 9월 열리는 경기도 대회에 광주시 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이와 함께 우수상은 송정동 주민자치센터의 ‘힐링 라인댄스 팀’과 오포읍 주민자치센터의 ‘사사라오포 라인댄스 팀’, 초월읍 ‘상상초월 셀위 댄스 팀’이 차지했으며 나머지 5개 팀은 장려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