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안성1동(동장 임길선)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관형)는 <</span>열린 손길>을 통하여 주민들의 참여를 이끌어 내고 복지사각지대를 줄이기 위해 홍보 리플릿, 전단지 및 포스터를 제작・배포한다고 27일 밝혔다.
'당신은 혼자가 아니예요.'라는 타이틀로 리플릿 및 전단지 2000부, 포스터 50부를 제작했다. 이 리플릿은 안성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복지 허브화 정책실현으로서 긍정적인 변화와 주민들의 참여를 이끌어 내기 위해 올해 처음 제작했다.
리플릿에는 주민들이 보다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안성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구성 현황과 목적 기능, 3개 분과 활동사항 등은 물론, 우리 동네 안성맞춤 나눔 이웃 만들기의 설명과 참여(기부계좌 등)도 넣었다.
안성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 행사 및 교육, 방문객이 많은 시 종합민원과와 차량등록사업소, 읍・면・동에 배부하여 시민들에게 적극 홍보 할 계획이다.
이관형 위원장은 "복지사각지대를 발굴, 해소하기 위해서는 민・관이 함께해야 하고, 이 중심에 안성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활약해야 한다."며, "행복한 안성1동을 만들기 위해 주민들에게 널리 알려 지역 내 알려지지 않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