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한국도자재단(대표이사 서정걸)이 오는 28일부터 8월 12일까지 여주도자세상에서 ‘쿨 썸머 도자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쿨 썸머 도자페스티벌에서는 시원한 여름음식과 어울리는 수공예 여름 도자기가 균일가로 판매되고, 카페연계이벤트, 물놀이이벤트, 체험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이번 행사의 메인 프로그램인 <</span>도자판매 이벤트>에서는 수공예로 만든 면기를 중심으로 각종 여름도자기가 균일가로 판매된다.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을 주기위한 이벤트 기획으로 행사 지정상품을 2개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구매한 상품을 한 개 더 증정하는 ‘2+1 특별판매이벤트’와 7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여주도자세상 ‘반달카페 음료(커피) 무료교환권 증정 이벤트’도 함께 마련된다.
다양한 유·무료 체험으로 구성된 <</span>쿨~썸머 체험이벤트>도 행사장 곳곳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물레체험, 초벌그리기, 매듭공예체험, 목공체험 등 <</span>도자·공예 관련 체험프로그램>과 세종대왕즉위 600주년 기념으로 기획한 <</span>한글, 새로운 만남>전시와 연계하여 캘리그라피 부채 만들기, 페이퍼 커팅아트, 한글도장 만들기, 한글명패 만들기 등 한글과 관련한 다양한 <</span>전시연계 체험>이 진행된다.
여름음식을 소재로 하는 이벤트도 마련된다. 특히, 가장 좋아하는 여름음식 1위인 ‘냉면’과 어울리는 그릇을 찾는 <</span>둥지냉면 면기왕 선발전>은 냉면과 어울리는 면 그릇에 투표하고, 다트를 던져, 냉면 시식권을 얻게 되는 이벤트로서, 이벤트 참여 후, 추첨을 통해 둥지냉면 또는 면기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도자기 컵에 빙수를 만들어먹는 <</span>와플 컵빙수 만들기> 체험은 8월 11일과 12일에 특별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오카리나 만들기, 물 풍선 받기, 한글도장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span>한글, 새로운 만남>, <</span>생활미감(I)> 등 여주세계생활도자관의 아름다운 생활도자전시를 만나볼 수 있다.
한국도자재단 서정걸 대표이사는 “여주도자세상 쿨 썸머 도자페스티벌을 통해 국내 도예작가들이 직접 만든 수공예 도자기를 저렴하게 구매하고, 각종 여름이벤트와 체험프로그램으로 잠시나마 무더위를 잊을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이번 행사의 취지를 밝혔다.
쿨 썸머 여름도자페스티벌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과 일정은 한국도자재단 홈페이지(www.kocef.org)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