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경기도청소년수련원과 시흥 에코센터 초록배곧이 청소년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해 손을 잡았다.
김우수 경기도청소년수련원 수련활동 본부장과 손보형 시흥 에코센터장은 26일 11시 경기도 시흥시에 위치한 시흥 에코센터 초록배곧에서 ‘청소년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들은 환경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통한 청소년들의 다양한 활동 기회 제공, 청소년 환경교육 사업 운영을 위한 교육 및 홍보 지원, 청소년 환경교육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한 관련기관 협력의 새로운 모델 형성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김우수 경기도청소년수련원 수련활동본부장은 “다양한 환경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활성화는 나아가 청소년들이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깨닫게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시흥에코센터와 함께 청소년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흥 에코센터 초록배곧은 녹색전환을 주제로 운영되는 환경교육 체험전시관으로, 상설전시관, 체험전시실, 전기자동차 체험장 등이 구비되어 있으며 주민 및 미래세대를 위한 ‘시흥시 환경교육 거점 공간’으로서 다양한 환경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