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은평구청)대조동(동장 유현숙)에서는 지난 26일 2018. 자원봉사 캠프사업으로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담근 고추장을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사랑의 고추장 나누기 행사를 실시하였다.
『고추장 나눔 행사』는 대조동 자원봉사캠프가 “어르신들 밥상은 대조동 자원봉사캠프에서 책임진다.”라는 사업명을 걸고 자원봉사캠프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되었다. 주민센터 3층 ‘나눔터’에서 고추장을 만들어 관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께 식생활의 기본적인 장류를 제공하고 좋은 먹거리 서비스를 지원함과 동시에 폭염에 따른 건강안부와 말벗도 해드리며 근황을 살펴드릴 수 있는 일석이조의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실천하였다.
자원봉사자들은 100명이상의 소외된 어르신들을 위해 일일이 포장용기에 고추장을 담으면서 건강한 전통 장(醬) 문화 보급 확대 및 이웃과의 소통을 유도하는 마을공동체 문화를 조성하였다.
대조동 자원봉사 손영자 캠프장은 “돌아보면 어려운 이웃들이 많아 항상 마음이 무겁지만 작은 정성으로 함께 나눌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 것에 보람을 느끼며, 지역을 위해 더욱 봉사하겠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