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겨울철 화재 예방 총력…다중이용업소 이동식 난로 사용 제한
용인소방서는 겨울철 난방기기 사용이 증가하는 시기를 맞아 화재 및 일산화탄소 중독사고 예방을 위해 다중이용업소와 공연장 등에서 ‘이동식 난로’ 사용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이동식 난로는 전도 시 화재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고, 전기 과부하 등으로 인해 대형 사고로 확대될 위험이 크다. 특히 실내 밀폐 공간에서 사용할 경우 ...
(뉴스21/장병기기자)=27일 광주 광산구(구청장 김삼호)가 한국주택금융공사 광주지사, 맘스팡 등 후원단체 관계자와 구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흥동의 한 다세대주택에서 ‘징검다리하우스’ 1호 집알이 행사를 열었다.

징검다리하우스는 공공임대주택을 신청한 주거위기가구가 입주대기 기간 동안 임시로 거주할 공간을 마련해주는 광산구의 주거복지 사각지대 해소 사업.
16일 한국주택금융공사 광주지사와 ‘지속가능한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체결한 광산구는 이날 전달받은 후원금 600만 원을 징검다리하우스 1호 임대보증금으로 활용했다.
여기에 광주육아정보 인터넷카페 ‘맘스팡’과 롯데아울렛 수완점은 공동개최한 플리마켓 수익금으로 마련한 전자제품 등 생활용품을 보태 징검다리하우스의 개관을 도왔다.
광산구 관계자는 “공공기관 주거복지사업의 사각지대를 민관이 함께 해소하는 뜻 깊은 날이다”며 “위기가구의 주거 안정과 지속을 위해 더 많은 민간협력을 이끌어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