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평택지역자활센터는 지난 26일 평택시청 ‘회오리에어세차’ 오픈식을 가졌다.
평택지역자활센터는 평택시로부터 장비구입비 및 세차장소를 제공받아 지난 5월부터 평택시청 내 ‘회오리에어세차’를 시작하여 2달간의 근로자 교육 등 시범운영 기간을 거쳐 이번에 정식으로 오픈했다.
평택지역자활센터는 이를 통하여 자활근로자 및 장애인 4명을 고용하여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 하고, 시청 직원들에게는 쉽게 차량세차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날 오픈식에는 평택시 사회복지국장 및 도․시의원, 자활기업 대표 등 50명이 참석하여 평택시청 ‘회오리에어세차’의 성공적인 오픈을 축하하였다.
오픈식에서 김양수 평택지역 자활센터장은 “평택시 지원에 감사드리며, 평택시청 회오리에어세차 및 향후 출장세차사업 등을 통하여 평택시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 및 자활을 위해 노력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광형 사회복지국장은 “평택시에서도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테니 우리 시 취약계층의 자활 성공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