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충주세계소방관경기대회 추진단(추진단장 주영국)은 지난 27일 오후 충주종합운동장 대회의실에서 2018 충주세계소방관경기대회와 연계하여 개최되는 충북소방산업엑스포에 대한 사전설명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제조업체에 대한 사전설명회는 충북소방산업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하여 참여업체와의 정보공유 및 소통의 시간을 갖고자 마련된 것으로 참여업체를 대상으로 행사개요 및 부스배정 위치 등 엑스포 진행상황을 설명하였으며, 참여업체와 다양한 의견공유 등 충북소방산업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주영국 추진단장은 “충북소방산업엑스포 행사가 성공리에 마무리되어 충북이 소방과 안전산업발전에 일익을 담당하여 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각 제조업체 관계자에게 당부하였다.
한편, 충북소방산업엑스포는 충청북도 세계소방산업의 중심지로서 역할수행과 수출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충주세계소방관경기대회와 연계하여 실시하는 행사로, 실내전시관 1,600㎡ 규모에 40여개 업체에서 홍보관과 최신 장비를 전시하고, 야외전시장은 4,950㎡ 규모에 충북에서 최초 개발 보급한 다목적소형사다리차 등 최첨단 특수 소방차량이 전시 될 예정이다.
또한 충주시에서는 3,500㎡ 규모의 안전문화체험관을 6개 분야 22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에 있으며, 관람객에게 다양한 볼거리 제공을 위해 소방드론경진대회 및 인명구조견 시범 등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