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겨울철 화재 예방 총력…다중이용업소 이동식 난로 사용 제한
용인소방서는 겨울철 난방기기 사용이 증가하는 시기를 맞아 화재 및 일산화탄소 중독사고 예방을 위해 다중이용업소와 공연장 등에서 ‘이동식 난로’ 사용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이동식 난로는 전도 시 화재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고, 전기 과부하 등으로 인해 대형 사고로 확대될 위험이 크다. 특히 실내 밀폐 공간에서 사용할 경우 ...

2019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는 30일(이하 한국시각) "2019년 광주FINA세계수영선수권대회에 미국과 캐나다·멕시코·콜롬비아·푸에르토리코 등 아메리카와 아시아·유럽 등 전 세계 마스터즈 수영 동호인들을 참여시키기 위한 해외 홍보에 혼신의 힘을 쏟고 있다"라고 밝혔다.
조 사무총장은 29일부터 FINA 마스터즈위원회 멜 골드스타인 위원과 애드워드 에벌리 명예간사 등을 비롯해 모린 크로스 UANA 사무총장 등 주요 마스터즈수영협회 인사들과 잇따라 만나 내년 광주마스터즈수영선수권대회 준비 상황을 소개한 뒤 마스터즈 동호인들의 광주대회 참여 활성화를 위한 협조와 지원 등을 당부했다.
조 사무총장은 "일본과 미국 등에서 만난 마스터즈 수영협회 및 동호인들이 '내년 광주대회 기간에 항공·숙박·교통·관광 등을 여행사가 패키지 상품으로 개발하는 게 필요하다'라는 점을 적극적으로 강조하고 있다. 전 세계에서 많은 동호인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FINA 및 개최도시인 광주시 등과 함께 철저하게 준비 하겠다"라며 협조를 요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