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겨울철 화재 예방 총력…다중이용업소 이동식 난로 사용 제한
용인소방서는 겨울철 난방기기 사용이 증가하는 시기를 맞아 화재 및 일산화탄소 중독사고 예방을 위해 다중이용업소와 공연장 등에서 ‘이동식 난로’ 사용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이동식 난로는 전도 시 화재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고, 전기 과부하 등으로 인해 대형 사고로 확대될 위험이 크다. 특히 실내 밀폐 공간에서 사용할 경우 ...
(뉴스21/장병기기자)=광주 동구(청장 임택)가 여름방학을 맞아 드림스타트 아동을 대상으로 레포츠캠프를 운영한다.

7월 30일부터 8월 1일까지 2박 3일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레포츠캠프는 광주 YMCA와 연계해 전남 장성, 담양 등에서 ▲수상 레저 활동 ▲승마체험 ▲서바이벌 게임 ▲공동체 놀이 등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아동들의 체력 증진은 물론 협동심, 모험심 유발에도 기여해 학교생활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7월 18일부터 9월 12일까지 총 8회에 걸쳐 드림스타트 부모들을 대상으로 에덴공방(충장로 37)에서 ‘부모취미교실’을 운영 중이다. 신경식 금속공예명장과 함께하는 이번 행사는 전통칠보공예를 통해 액세서리 등 공예품을 만들어보는 체험이다.
동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드림스타트 아동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방학 중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